Child of Solitude


황금비 == 1 : 1.618

황금비는 인간이 보았을때 가장 안정적이고 이상적인 비로써 여러곳에 적용 되어 있습니다.

위키백과에서는 아래와 같이 정의했습니다...
황금비(黃金比) 또는 황금분할(黃金分割)은 주어진 길이를 가장 이상적으로 둘로 나누는 비로, 근사값이 약 1.618인 무리수이다. 기하학적으로 황금분할은 이미 유클리드(원론 3, 141)가 정의한 이래 예술분야, 특히 건축, 미술 등에서 즐겨 응용되었다.

고대 그리스로부터 건축물을 아름답게 짓기 위해 황금비가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명함, 담배갑, 신용카드 등에서도 볼 수 있다. HDTV 나 컴퓨터의 와이드 모니터 등에는 16:9, 15:9(5:3), 16:10(8:5) 등의 비율이 사용되고 있는데, 이것은 황금비의 근사값이라 할 수 있다.

자세한 정의나 성질은 <위키백과>를 참고해 주십시오.

...........................
우연히 황금비에 꽂혀서 포스팅까지 하게 되었지만, 막상 작성하려니 뭘 넣어야 할지 막막하네요...
황금비를 게시한 블로그들을 봐도 뻔한 내용들 뿐이고... (물론 이 글보다 짜임새는 더 좋습니다...)

황금비가 1 : 1.618 이고 사람들로 하여금 안정감과 짜임새가 있는 구성(?)을 느끼게 해준다는 점

을 기억해서 언젠가는 사용해 보려고 합니다.


- 제가 조사하는 과정에서 하늘소님의 블로그 게시물이 가장 알차게 작성되어 있었습니다.
BMW 뉴5 시리즈-황금분할의 미학을 선보이다

- 길이을 입력하면 황금비에 따라 수치를 계산해서 알려주는 사이트도 있었습니다.
http://www.goldenratiocalculator.com/

황금비 적용된 예들...